서적( 冊 )/서적( 冊 )내용

1cm+ (2013.12.19) - 김은주

동선(冬扇) 2013. 12. 19. 16:51

 

 

 

책소개

해외 번역 출간된 베스트셀러 《1cm》, 《달팽이 안에 달》의 작가
김은주 카피라이터의 신작!


2008년 출간, “인생이 긴 자라면, 우리에게는 1cm만큼의 ( )가 필요하다”는 독특한 부제를 달고 많은 이들에게 사랑받았던 《1cm》. 카피라이터 특유의 기발한 발상과 관찰력을 재기 발랄하면서도 인상적인 글과 그림으로 풀어내어 찬사를 얻었다.

그리고 2013년 여름, 그 두 번째 이야기가 시작된다. 《1cm+(1센티 플러스)》라는 제목에서처럼, 첫 ‘1센티’에서 보여주었던 재치와 위트, 감성을 한층 ‘플러스’해 새로운 이야기를 선보인다. 읽는다기보다는 보고, 느끼고, 이야기에 직접 참여하도록 이끄는 이 책은 어제와 똑같던 오늘에 청량감과 활기를 불어넣는다. 우리의 머리와 가슴을 움직여, 하루하루를 실로 새롭게 살아가도록 하는 에너지를 담고 있다.

작가는 1cm 라는 작은 수치에 주목한다. 더도 말고 덜도 말고, 딱 1cm만큼의 길이 혹은 깊이로 우리 인생에 더하고 싶은 것들이 무엇인지 찾아 나선다. 그 여정에서 1cm만큼 시선을 옮겨 보기도 하고(BREAKING), 남녀 간에 존재하는 1cm만큼의 차이를 발견하며(LOVING), 마음속으로 1cm 들어가 보고(FINDING), 1cm만큼의 여유를 권하거나(RELAXING), 사람과 사람 사이의 거리를 1cm 좁히도록(GETTING CLOSER), 또 1cm의 꿈을 품도록(DREAMING) 독려한다.
1cm라는 상징과 그 의미는 그래서 결코 미약하지 않다. 그 어떤 원대한 메시지보다 더 심오할 수도 있다. 게다가 손에 잡힐 듯 가깝다. 우리 곁에 다가와 일상에 관해 아주 쉽게 말해주고 있기에.

상세이미지

저자 소개

  저 : 김은주

(주)제일기획 제작본부 카피라이터로 갤럭시, 던킨도너츠, 삼성그룹, CJ, KT, S-OIL, 네이버 등 국내 최고 기업들의 광고를 담당했다. 2011.3~ (주)NHN 브랜드캠페인팀 마케터를 거쳤고 현재 TBWA 카피라이터로 즐겁게 일하고 있다.
2008년 제일기획 아트디렉터 김재연과 『1cm』를 출간했다. 2012년 《달팽이 안에 달》을 출간하여 베스트셀러로 많은 사랑을 받았고 특히 《1cm》는 해외에 번역 출간되기도 했다. <뉴욕타임스> 선정 베스트셀러 《우리 삶이 춤이 된다면》의 한국어판 번역과 카피라이팅 작업을 했다.
왼손잡이로 태어나 보수주의 외할머니의 지도 편달 끝에 오른손잡이로 길들여졌다. 좌뇌,우뇌를 동시에 사용하는 크리에이티브한 메시지를 만드는 것을 즐긴다. 때론 A형 같기도, 때론 B형 같기도 한 O형이다.

그림 : 양현정

네오위즈(NEOWIZ) 상품디자인팀을 거쳐 프리랜서 캐릭터 디자이너 및 일러스트레이터로 살고 있다. 그리는 것도 좋아하지만, 어떤 색으로 채워갈까 고민하는 과정도 그에 못지않게 즐거운 일이라고 생각한다. 사랑스러운 고양이 하루와 7년째 동거 중. 일상의 엔도르핀이자 행복을 주는 애교둥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