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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페르노 (2권, 2013.12.09) - 댄 브라운

동선(冬扇) 2013. 12. 9. 08:21

 

 

 

책소개

초특급 작가 댄 브라운의 귀환
로버트 랭던, ‘단테의 지옥’으로 끌려들어가다


댄 브라운이 4년 만에 신작 《인페르노》로 돌아왔다. 출간 전부터 언론의 집중 조명을 받은 《인페르노》는 미국과 영국을 비롯해 독일, 이탈리아 등에서 출간 즉시 주요 서점과 미디어의 베스트셀러 집계 1위를 휩쓸었다. 《다빈치 코드》를 능가하는 가공할 만한 파괴력을 재확인시킨 이번 소설은 댄 브라운의 역대 최고작이 될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3년이라는 집필 기간을 거쳐 완성된 《인페르노》는 ‘빠른 진행’과 ‘간결한 문체’, ‘매력적인 소재’라는 댄 브라운만의 장점이 그대로 살아 있는 소설이다. 전 세계에 ‘댄 브라운 신드롬’을 다시 불러일으키고 있는 신작 《인페르노》를 통해, 한국 독자들은 ‘왕의 귀환’을 실감하게 될 것이다.

이탈리아의 중심에서 주인공 로버트 랭던은 역사상 가장 매혹적이고 미스터리한 문학 대작, 단테의 《신곡》의 끔찍한 세계로 끌려들어간다. 아름답고도 두려운 무대인 피렌체에서 그는 잔인한 비밀 집단과 마주하며 고전 예술과 비밀의 통로, 미래 과학과 연결되는 수수께끼들을 붙잡고 싸운다.

작가는 《인페르노》을 통해 전작에서 다뤄온 신의 영역을 벗어나 인간의 영역에 대해 심각한 질문을 던진다. 인류의 진화된 미래를 꿈꾸는 한 인간의 의지가 향하고 있는 세계는 천국과 지옥 중 어느 쪽일까. ‘단테의 작품이 현대 사회에 미친 매혹적인 영향력’을 풍부한 상징과 암호로 의미심장하게 그려낸 이번 신작에서 댄 브라운은 단테의 《인페르노(지옥)》를 현대적인 스릴러 안에 완벽하게 녹여냈다.


저자 소개

저 : 댄 브라운

Dan Brown 한때는 평범한 교사였던 댄 브라운은 『다 빈치 코드』로 일거에 세계적 베스트셀러 작가가 되었다. 실제와 허구를 절묘하게 넘나들며 지적 즐거움을 선사한다. 또한 소설의 상상력이 얼마나 방대할 수 있으며, 얼마나 큰 파장을 불러올 수 있는지 보여주며, 전 세계를 뒤흔들고 있다. 1998년에 『디지털 포트리스 Digital Fortress』를 출간하고 『디셉션 포인트 Deception Point』, 『천사와 악마 Angels&Demons』를 내기까지 그는 아직 알려지지 않은 소설가에 불과했다.

양친이 교사였으며, 부모님이 교사로 있는 뉴잉글랜드의 사립학교에서 성장하였다. 어릴적 꿈은 싱어송라이터로, 세 장의음반을 내고 90년대 초반 홍콩, 한국 등지를 돌며 공연을 하기도 했다. 그러나 그 꿈이 실패로 돌아가고 그는 소설가를 꿈꾸었다고 한다.

2003년 3월 『다 빈치 코드』가 출간되고 전 세계적으로 8,100만 부가 판매되면서, 그와 그가 창조해 낸 랭던, 그리고 이전작인 '천사와 악마'까지 재조명을 받게 된다. 『다 빈치 코드』는 고대 역사와 비밀단체, 암호 등 대중의 호기심을 자극하는 소재와 충분한 연구와 자료조사를 토대로 한 탄탄한 구성력을 갖췄다. 독자 스스로 질문과 대답을 되풀이하며 숨겨진 비밀에 보다 깊숙이 다가가게 하는 흥미로운 내용전개와 탄탄한 구성력이 돋보이는 최고의 화제작이다.

『다 빈치 코드』가 과거 역사에 기반한 소설이라면, 『천사와 악마』는 현재 진행중인 첨단과학과 종교의 충돌을 그리며 인간 존재에 대한 의미심장한 질문을 던지고 있다. 반물질 등의 물리학 지식, 바티칸ㆍ베르니니의 건축예술, 가톨릭의 역사를 바탕으로 다시 한번 독자들에게 치밀하게 짜여진 추리의 세계를 펼쳐 보인다. 현대과학과 종교의 논쟁을 다룬 『천사와 악마』는, 짐작과는 달리 종교와 과학 둘 중 어느 것이 선이고, 어느 것이 악이냐를 논하는 소설이 결코 아니다. 또한 과학과 종교를 극한으로 대립시켜 둘 중 어느 하나를 선택하라고 독자를 몰아붙이는 것도 아니다. 이 책을 끝까지 다 읽고 나면 우리는 지금까지 선善이라고(또는 악惡이라고) 판단해온 수많은 문제를 다시 생각해 보게 된다

또 다른 대표작 『디셉션 포인트』에서는 대통령 선거를 앞두고, 야욕과 권모술수가 난무하는 워싱턴 정계에서 세기의 정치 음모가 벌어진다. 지적 스릴러라는 장르에 걸맞게, 이번 소설도 천체물리학과 해양생물학 그리고 각종 최첨단 과학을 우리에게 소개하고 있다. 놀라운 것은 책 속에 등장하는 모든 테크놀로지가 실재한다는 것이다. 특히, 일반인이 잘 알지 못하는 NASA의 과학 기기와 델타포스 요원들의 무기들은 소설의 재미를 배가시킨다.

그의 작품들은 풍부한 인문적, 과학적 사실을 상상력으로 짜맞춘 음모론적 구조를 갖는다. 그는 음모론자라기보다 회의론자에 가깝지만 권력 이면에 숨겨진 것들에 관심이 있는 게 사실이라고 인터뷰에서 말한 바 있다. 그의 작품들은 쉽게 읽히지만 '비밀결사단체를 중심으로 한 선악의 대결'이란 도식적 구조에 머물러 왔다는 지적도 받는데, 그는 사실상 세상 대부분의 이야기가 선악의 대결구조라며 괴물이나 신화적 상징에 가까운 악인을 설정해 현대적 의미의 신화를 창조해 내려고 했다고 설명했다.

영화를 보는 것 같은 생생함과 박진감 넘치는 이야기 전개로 책장을 펼치는 순간 책 속으로 독자들을 빨아들이는 흡입력이 뛰어나다. 그의 글은 흥미와 더불어 미술품, 기호학 등 그간 잘 알려져 있지 않은 교양에 대한 풍부한 정보들을 함께 담고 있어 독자들의 상상력을 자극한다.

『다빈치 코드』가 8,100만부, 『천사와 악마』가 4,500만부 이상 판매되었고, 두 작품 모두 톰 행크스 주연의 영화로 제작되어 전 세계의 이목을 집중시킨 바 있다. 타임지가 선정한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인물 100인'에 올랐고, 세계 언론은 그를 '소설계의 빅뱅'으로 부르고 있다. 

 

소수의 독자들에게 읽히는 문학성 높은 책보다는 더 많은 독자들이 접할 수 있는 현대적인 글을 쓰려고 하죠. 반전을 좋아하는 것도 그 때문입니다. 독자가 원하는 단서를 주되, 상상하지 못했던 부분으로 끌어가는 게 키포인트예요.

 

 

역 : 안종설

성균관대학교 사회학과를 졸업한 뒤 출판사 편집장을 지냈고, 캐나다 UFV에서 영문학을 공부했으며, 현재 전문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지은 책으로 『영어 번역 함부로 하지 마라』,가 있으며, 옮긴 책으로 『로스트 심벌』, 『다빈치 코드』, 『2012: 영혼의 전쟁)』, 『해골탐정 1·2』, 『대런 섄』, 『잉크스펠』, 『프레스티지』, 『관을 떨어뜨리지 마라』,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이별 이야기』, 『체 게바라, 한 혁명가의 초상』, 『솔라리스』 ,『인페르노』등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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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 1 - 두오모 광장)

 

 

(자료 2 - 조로조 바사리의 최후의 심판) 

 

 

(자료 3 - 브루넬레스키)

 

 

(자료 4 - 조토의 종탑)

 

 

(자료 5 - 산 조반니 세례당) 

 

 

(자료 6 - 로렌초 기베르티의 천국의 문)

 

 

(자료 7 - 야곱과 에서)

 

 

(자료 8 - 도메니코 디 미켈리노의 빨간 옷을 입은 단테가 피렌체 성 밖에 서 있는 모습)

 

 

(자료 9 - 단테의 데스마스크 뒷면에 적혀져 있는 글)

 

 

(자료 10 - 청금석) 

라피스라쥬리 (청금석; 靑金石; Lapis Lazuli)
특색 .
밤 하늘에 별이 빛나듯이 금 빛 점이 반짝이는 군청색 보석.  

천연산 청금석은 일종의 균질 물질이 아니고 방해석, 황철석, 휘석의 혼합물이며, 또 일견해서 비정체와 같이 보이지만 실제로는 12면체의 등축정계에 속한 광물. 
탄생과 유래
옛날에 희랍, 로마, 인도 등에서는 이 돌을 사파이어라고 부르기도 하였고 또 프리니(AD23∼79)는 이 돌을 청공에 번쩍이는 군성이라고도 하였다.

고대 이집트에서는 이 돌을 많이 사용하였으며 투툰카문 고분의 장식에도 많이 쓰여져 있다.

중국에서도 귀하게 여겨 왔으며, 마르코 폴로는 그의 동방 견문록에서 서기 1271년에 동양의 청금석 광산지를 탐사하였다고 기록하고 있다.

이와같이 라피스 라즐리는 오랜 역사를 가진 보석인데 한편으로는 군청 또는 공청이라 하여 감청색의 그림물감으로 이용하였다.
산지
아프카니스탄, 앙골라, 이태리, 버마, 시베리아, 칠리, 미국 등.


색채는 아름다운 군청인데 돌 전부가 같은색으로 되는 일이 없다.

가열하면 연한 청색의 것은 진한 색으로 되지만 더욱 가열하면 탈색해서 무색의 유리가 된다.   이 청금석 속에는 방해석이나 황철광의 반점이 들어 있는 것이 많은데,

품질은 이런 반점이 적은 순 군청색의 균일한 색을 귀하게 여긴다.

 

 

(자료 11 - 카두세우스)

 

왼쪽이 아스클레피오스의 지팡이 (뱀이 한마리) 오른쪽이 헤르메스의 지팡이 (뱀이 두마리)

뱀한마리가 많고 적고에 따라 부여되는 의미는 천지 차이다.

 

아스클레피오스는 의술의 신이자 히포크라테스의 스승이고

헤르메스는 제우스의 전령이자 죽은 사람을 저승으로 안내하는 신이다.

 

(헤르메스의 지팡이-카두세우스)

 

헤르메스의 지팡이는 원래는

소몰이 용으로 아폴론이  헤르메스에게 준 것이다.

 

 

(자료 12 - 총독 궁전(두칼레 궁전))

 

 

 

(자료 13 - 산 마르코 대성당)

 

 

 

 (자료 14 - 산 시메오네 피콜로 성당)

 

 

(자료 15 - 스칼치 다리)

 

 

(자료 16 - 산 제레미아 성당)

 

 

  (자료 17 - 바그너의 파르지팔)


 

 (자료 18 - 구스타프 클림트의 키스)

 

 (자료 19 - 리알토 다리)

 

 

 (자료 20 - 산 마르크 광장) 

 

 

 

 

 (곤도라)

 

 

 

(자료 21 - 스페인의 알람브라 궁전)

 

 

 (자료 22 - 탄식의 다리)

 

 

(자료 23 - 다이앤 레인)

 

 

(자료 24 - 산 마르코 광장의 두 기둥) 

 

 

(자료 25 - 산 테오도레)

 

 

(자료 26 - 날개 달린 사자)

 

 

 (자료 27 - 천문시계)

 

 

(자료 28 - 노트르담 대성당과 사르트르 대성당) 

      

 

 

(자료 29 - 구리 종마 네마리) 

 

 

 

(자료 30 - 반암 조각상(분봉왕)

 

 

(자료 31 - 팔라 도로) 

 

 

(자료 32 - 귀스타브 도레의 십자군을 선동하는 단돌로)

 

 

 (자료 33 - 톱카프 궁전)

 

 

 

(자료 34 - 블루 모스크)

 

 

(자료 35 - 브리훨의 죽음의 승리) 

 

 

                                               (자료 36 - 오벨리스크)                                                    (자료 37 - 뱀기둥)                                                    (자료 38 - 밀리온 기둥)

     

 

 

 (자료 39 - 하기아 소피아)

 

 

(자료 41 - 소피아의 돔) 

 

 

 

(자료 42 - 성모와 아기예수)

 

 

(자료 43 - 디시스 모자이크) 

 

 

 (자료 44 - 헨리쿠스 단돌로의 무덤)

 

 

(자료 45 - 물에 잠긴 궁전(예레바탄 사라이 ))

 

 

 

 

 

 (자료 46 - 메두사)

 

 

 (자료 47 - 스파이스 바자르)

 

 

 (자료 48 - 터키쉬 딜라이트)

 

 

 

 (자료 49 -아타튀르크 다리 )

 

 

(자료 50 - 스테인드글라스) 

 

 

 

(자료 51 - 우첼로의 시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