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특급 작가 댄 브라운의 귀환
로버트 랭던, ‘단테의 지옥’으로 끌려들어가다
댄 브라운이 4년 만에 신작 《인페르노》로 돌아왔다. 출간 전부터 언론의 집중 조명을 받은 《인페르노》는 미국과 영국을 비롯해 독일, 이탈리아 등에서 출간 즉시 주요 서점과 미디어의 베스트셀러 집계 1위를 휩쓸었다. 《다빈치 코드》를 능가하는 가공할 만한 파괴력을 재확인시킨 이번 소설은 댄 브라운의 역대 최고작이 될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3년이라는 집필 기간을 거쳐 완성된 《인페르노》는 ‘빠른 진행’과 ‘간결한 문체’, ‘매력적인 소재’라는 댄 브라운만의 장점이 그대로 살아 있는 소설이다. 전 세계에 ‘댄 브라운 신드롬’을 다시 불러일으키고 있는 신작 《인페르노》를 통해, 한국 독자들은 ‘왕의 귀환’을 실감하게 될 것이다.
이탈리아의 중심에서 주인공 로버트 랭던은 역사상 가장 매혹적이고 미스터리한 문학 대작, 단테의 《신곡》의 끔찍한 세계로 끌려들어간다. 아름답고도 두려운 무대인 피렌체에서 그는 잔인한 비밀 집단과 마주하며 고전 예술과 비밀의 통로, 미래 과학과 연결되는 수수께끼들을 붙잡고 싸운다.
작가는 《인페르노》을 통해 전작에서 다뤄온 신의 영역을 벗어나 인간의 영역에 대해 심각한 질문을 던진다. 인류의 진화된 미래를 꿈꾸는 한 인간의 의지가 향하고 있는 세계는 천국과 지옥 중 어느 쪽일까. ‘단테의 작품이 현대 사회에 미친 매혹적인 영향력’을 풍부한 상징과 암호로 의미심장하게 그려낸 이번 신작에서 댄 브라운은 단테의 《인페르노(지옥)》를 현대적인 스릴러 안에 완벽하게 녹여냈다.
소수의 독자들에게 읽히는 문학성 높은 책보다는 더 많은 독자들이 접할 수 있는 현대적인 글을 쓰려고 하죠. 반전을 좋아하는 것도 그 때문입니다. 독자가 원하는 단서를 주되, 상상하지 못했던 부분으로 끌어가는 게 키포인트예요.
성균관대학교 사회학과를 졸업한 뒤 출판사 편집장을 지냈고, 캐나다 UFV에서 영문학을 공부했으며, 현재 전문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지은 책으로 『영어 번역 함부로 하지 마라』,가 있으며, 옮긴 책으로 『로스트 심벌』, 『다빈치 코드』, 『2012: 영혼의 전쟁)』, 『해골탐정 1·2』, 『대런 섄』, 『잉크스펠』, 『프레스티지』, 『관을 떨어뜨리지 마라』,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이별 이야기』, 『체 게바라, 한 혁명가의 초상』, 『솔라리스』 ,『인페르노』등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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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 1 - 두오모 광장)
(자료 2 - 조로조 바사리의 최후의 심판)
(자료 3 - 브루넬레스키)
(자료 4 - 조토의 종탑)
(자료 5 - 산 조반니 세례당)
(자료 6 - 로렌초 기베르티의 천국의 문)
(자료 7 - 야곱과 에서)
(자료 8 - 도메니코 디 미켈리노의 빨간 옷을 입은 단테가 피렌체 성 밖에 서 있는 모습)
(자료 9 - 단테의 데스마스크 뒷면에 적혀져 있는 글)
(자료 10 - 청금석)
라피스라쥬리 (청금석; 靑金石; Lapis Lazuli)
특색 .
밤 하늘에 별이 빛나듯이 금 빛 점이 반짝이는 군청색 보석.
천연산 청금석은 일종의 균질 물질이 아니고 방해석, 황철석, 휘석의 혼합물이며, 또 일견해서 비정체와 같이 보이지만 실제로는 12면체의 등축정계에 속한 광물.
탄생과 유래
옛날에 희랍, 로마, 인도 등에서는 이 돌을 사파이어라고 부르기도 하였고 또 프리니(AD23∼79)는 이 돌을 청공에 번쩍이는 군성이라고도 하였다.
고대 이집트에서는 이 돌을 많이 사용하였으며 투툰카문 고분의 장식에도 많이 쓰여져 있다.
중국에서도 귀하게 여겨 왔으며, 마르코 폴로는 그의 동방 견문록에서 서기 1271년에 동양의 청금석 광산지를 탐사하였다고 기록하고 있다.
이와같이 라피스 라즐리는 오랜 역사를 가진 보석인데 한편으로는 군청 또는 공청이라 하여 감청색의 그림물감으로 이용하였다.
산지
아프카니스탄, 앙골라, 이태리, 버마, 시베리아, 칠리, 미국 등.
색채는 아름다운 군청인데 돌 전부가 같은색으로 되는 일이 없다.
가열하면 연한 청색의 것은 진한 색으로 되지만 더욱 가열하면 탈색해서 무색의 유리가 된다. 이 청금석 속에는 방해석이나 황철광의 반점이 들어 있는 것이 많은데,
품질은 이런 반점이 적은 순 군청색의 균일한 색을 귀하게 여긴다.
(자료 11 - 카두세우스)
왼쪽이 아스클레피오스의 지팡이 (뱀이 한마리) 오른쪽이 헤르메스의 지팡이 (뱀이 두마리)
뱀한마리가 많고 적고에 따라 부여되는 의미는 천지 차이다.
아스클레피오스는 의술의 신이자 히포크라테스의 스승이고
헤르메스는 제우스의 전령이자 죽은 사람을 저승으로 안내하는 신이다.
(헤르메스의 지팡이-카두세우스)
헤르메스의 지팡이는 원래는
소몰이 용으로 아폴론이 헤르메스에게 준 것이다.
(자료 12 - 총독 궁전(두칼레 궁전))
(자료 13 - 산 마르코 대성당)
(자료 14 - 산 시메오네 피콜로 성당)
(자료 15 - 스칼치 다리)
(자료 16 - 산 제레미아 성당)
(자료 18 - 구스타프 클림트의 키스)
(자료 19 - 리알토 다리)
(자료 20 - 산 마르크 광장)
(곤도라)
(자료 21 - 스페인의 알람브라 궁전)
(자료 22 - 탄식의 다리)
(자료 23 - 다이앤 레인)
(자료 24 - 산 마르코 광장의 두 기둥)
(자료 25 - 산 테오도레)
(자료 26 - 날개 달린 사자)
(자료 27 - 천문시계)
(자료 28 - 노트르담 대성당과 사르트르 대성당)
(자료 29 - 구리 종마 네마리)
(자료 30 - 반암 조각상(분봉왕)
(자료 31 - 팔라 도로)
(자료 32 - 귀스타브 도레의 십자군을 선동하는 단돌로)
(자료 33 - 톱카프 궁전)
(자료 34 - 블루 모스크)
(자료 35 - 브리훨의 죽음의 승리)
(자료 36 - 오벨리스크) (자료 37 - 뱀기둥) (자료 38 - 밀리온 기둥)
(자료 39 - 하기아 소피아)
(자료 41 - 소피아의 돔)
(자료 42 - 성모와 아기예수)
(자료 43 - 디시스 모자이크)
(자료 44 - 헨리쿠스 단돌로의 무덤)
(자료 45 - 물에 잠긴 궁전(예레바탄 사라이 ))
(자료 46 - 메두사)
(자료 47 - 스파이스 바자르)
(자료 48 - 터키쉬 딜라이트)
(자료 49 -아타튀르크 다리 )
(자료 50 - 스테인드글라스)
(자료 51 - 우첼로의 시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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