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자 : 리웨이원
미국과 중국에서 홍보 및 인간관계 전문가로 활동하고 있으며, 딕 체니 전 미국 부통령의 경선 캠프에서 홍보 고문으로 활동했다. 중국의 푸단(復旦) 대학교를 졸업한 뒤 리카싱이 이끄는 홍콩 최대의 기업 청쿵 그룹 등에서 경력을 쌓았다. 이후 미국으로 건너가 로비 회사를 설립, 글로벌 기업의 인수 협상과 마케팅 기획 등에 참여했다. 현재는 블랙스톤, JP 모건, 퀄컴, 중국석유화공 등 기업 고객을 상대로 하는 홍보 자문회사를 운영하고 있다.
탁월한 인맥 관리 능력으로 홍보와 영업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며 청쿵 그룹 재직 당시 2년 연속 ‘최고의 세일즈맨’으로 뽑혔다. 비즈니스 현장과 국제적인 로비 무대에서 익힌 관계 전략을 바탕으로 집필한 《어떻게 원하는 사람을 얻는가》는 중국에서만 100만 부 이상의 판매를 기록하며 큰 반향을 불러일으켰고, 미국과 중국의 많은 언론 매체로부터 주목을 받았다.
저자는 그동안 5만 명 이상의 정치가, 경영자, 직장인들을 만나며 결국은 ‘관계가 사람의 인생을 바꾼다’는 것을 실감하고, 성공한 많은 사람들을 연구한 끝에 이 책을 집필했다.
저서로는 《어떻게 원하는 사람을 얻는가》, 《하버드 말하기 수... 업》 외 다수가 있다.
역자 : 허유영
한국외국어대학교 중국어과, 동 대학 통번역대학원 한중과를 졸업하고 현재 전문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지은 책으로 《중국어 일기장》이 있고 옮긴 책으로 《기업의 시대》, 《G2 전쟁》, 《다 지나간다》, 《디테일의 힘》, 《화씨 비가》, 《모텔의 도시》 외 다수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