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적( 冊 )/서적( 冊 )내용

유대인 생각공부(2015.12.07) - 쑤린

동선(冬扇) 2015. 12. 7. 12:50

 

 

 

책소개

독일의 시인 하이네는 유대인을 “돈은 이 시대의 상제(上帝)이고, 유대인은 그의 선지자(先知者)이다”라고 묘사했다. 혹자는 “유대인 3명이 같이 있으면 세상이 변한다”고 말했다. 이 말을 증명이라도 하듯, 금융재벌 로스차일드 가문, 세계 최고의 부자 빌 게이츠, 영화감독인 스티브 스필버그, 페이스북 창업자 마크 주커버그, 구글 공동창업자 래리 페이지와 세르게이 브린 등 세상을 지배하고 있는 이들 모두가 유대인이다. 인류를 위한 공헌도가 가장 많은 민족이기도 하다. 100여 명이 넘는 노벨 수상자를 배출했을 뿐만 아니라 사상가, 문학가, 예술가는 셀 수 없이 많다. 정치, 경제, 문화의 생명선을 쥐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어떻게 이런 일이 벌어질 수 있을까?

하버드대 교수이자 세계 500대 기업의 관리 자문과 기업 훈련을 진행하고 있는 저자 쑤린은 독특한 유대인 ‘생각’에서 그 이유를 찾았다. 디테일하게 집요하고, 남과 같은 길을 걷지 않으며, 함께 부를 얻고 나누는 방법을 모색하고, 더불어 경쟁하기를 좋아하는 유대인만의 비즈니스 생각법이 ‘부와 지혜의 대명사’를 만들어냈다는 것이다. 이 이야기는 빌 게이츠, 존 록펠러, 로스차일드 가문 등 그들이 직접 경험하고 깨달은 사업운영, 인맥관리, 마케팅, 자산관리 등의 생생한 이야기로 전달돼 이 책을 읽은 독자들이 유대인의 노하우를 배우기에도 좋다.

부의 상징인 유대인의 사고를 알 수 있는 집약서! 부와 지혜의 비밀을 알고 싶다면 이 책을 읽는 것만으로 충분하다. 수년 년간의 고통이 지혜로 바뀌어 유대인에게 특별한 인생을 만들어준 그 비밀이 공개된다.

 

저자 소개

 저 : 쑤린

1970년대에 태어난 중국계 미국인이다. 미국 UMT관리기술훈련센터(UNIVERSITY OF MANAGEMENT AND TECHNOLOGY) 법무 자문위원으로, 또한 하버드대학 경영대학원 수석강사로 활동하며 세계 500대 기업의 관리 자문 및 기업 훈련를 진행하고 있다. 최근 쑤린이 개설한 EQ(감성지수)관리 과정이 뉴욕 · 워싱턴 · 로스앤젤레스를 중심으로 선풍적 인기를 끌고 있는데, 이는 글로벌 기업의 관리자들이 반드시 받아야 할 훈련 프로그램이다. 마이크로소프트, 지멘스, 구글, 시스코시스템스 등 세계적인 기업의 고위층 임원을 비롯하여 이미 6만 명이 넘는 기업인들이 수강했다. 저서로 저서 『CEO들의 세계에서 가장 비싼 EQ 수업(全世界最貴的總裁情商課)』가 있다.

 

 

 역 : 권용중

한국외국어대학교 통번역대학원(한중과)을 졸업했다. 대학교에서는 자연과학계열 학과를 전공했지만, 1997년 홍콩의 중국 반환을 지켜보면서 중국과 중국어에 흥미를 느껴 인문계열로 전공을 바꿨다. 미국과 러시아에 버금가는 과학기술력을 보유하고 있고, G2라는 명칭에서 알 수 있듯이 무서운 속도로 경제력이 급부상하고 있는 중국의 저력을 보면서, ‘중국의 힘은 과학과 경제’임을 실감했다. 그리고 이는 ‘중국의 과학, 경제 분야 전문 서적을 제대로 정확히 번역해서 중국을 독자에게 알려야 한다’는 사명감으로 이어졌다.
과학을 전공한 과학 분야 전문가이자 중국어 통번역에 다년간 종사한 중국 전문가로서, 이 사명을 다하기 위해 오늘도 열심히 중국에서 출간된 과학 경제 서적을 뒤적이고 있다.
주요 역서로는 『부자 대 서민 전쟁』,『수학을 잘하기 위해 먼저 읽어야 할 수학의 역사』,『금융내전: 글로벌 금융위기의 실체와 대안』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