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적( 冊 )/서적( 冊 )내용

당신의 인생을 어떻게 평가할 것인가? (2013.02.20.) - 클레이튼 M. 크리스텐슨,제임스 올워스,캐런 딜론 공저

동선(冬扇) 2013. 2. 20. 09:10

 

 

 

책소개

하버드 지성을 울린 이 시대 최고 경영구루의 인생 수업!

클레이튼 크리스텐슨 하버드경영대학원 석좌교수는 이 시대 최고의 경영구루로 꼽힌다. 기술과 기업 혁신에 관한 명쾌한 통찰을 담아낸 ‘혁신 이론’의 창시자이며, 경영학 분야의 전설적인 걸작이자 베스트셀러인『혁신기업의 딜레마』『성장과 혁신』『미래 기업의 조건』의 저자로, 한평생 경영학을 집대성해온 거장으로서 정통 경영서만 집필했던 크리스텐슨 교수가 처음으로 일반 대중을 향한 자기계발서를 펴냈다. 경영학의 ‘이론’을 우리 인생의 중요한 국면에 접목하여 현재의 일, 가정, 관계를 점검하도록 하는 『당신의 인생을 어떻게 평가할 것인가』가 바로 그것이다.

『당신의 인생을 어떻게 평가할 것인가』는 크리스텐슨 교수가 하버드경영대학원 종강일마다 해온 ‘인생경영학 특강’에서 비롯된 작품이다. 크리스텐슨 교수의 마지막 강의는 항상 그의 대학원 동창들이 졸업 후 겪어온 변화에 대한 에피소드로 시작된다. 학창 시절 하버드와 옥스퍼드에서 공부한 크리스텐슨 교수는 세계에서 가장 똑똑하다는 젊은 인재들이 다양한 인생 문제를 겪으며 불행해지는 모습을 수없이 봐왔고, 마지막 강의 때 인생 선배로서 제자들에게 진심 어린 충고를 전하게 되었다.


 

저자 소개

  저 : 클레이튼 크리스텐슨

Clayton M. Christensen 하버드 경영대학원 석좌교수. 기술과 기업 혁신에 관한 연구로 세계 경영학계의 아인슈타인으로 불리는 경영학자이다. 인텔의 앤디 그로브 회장은 “그의 이야기를 듣다 보면 머릿속이 번개를 맞은 것처럼 환해진다” 라고 격찬하기도 했다. 1997년, 수년간의 연구 및 비즈니스 경험을 종합하여 출간한 『The Innovator’s Dilemma』 (한국어판 “성공기업의 딜레마”)로 일약 미국 비즈니스계의 신성으로 떠올랐으며, 학술 연구 이외에도 인텔, 노키아, 휴렛패커드, 루슨트테크놀로지 등 유수한 대기업들을 대상으로 컨설팅을 하고 있다.

브리검영 대학(1975년)과 하버드대학(1979년)에서 경영학 석사학위를 취득했으며 1992년에 하버드에서 박사학위를 받았다. 교수가 되기 전에는 세라믹 프로세스 시스템(CPS)라는 기업을 세워 회장 겸 의장으로 일했고, 보스턴 컨설팅에서 컨설턴트와 프로젝트 매니저로 일했다. 또한 1983년에는 정부의 혁신프로젝트를 위해 일하기도 했다.

1997년에는 글로벌 비즈니스 북어워드에서 최고 경영도서로 선정된 『The Innovator’s Dilemma』를, 2003년에는 『성장과 혁신The Innovator’s Solution』을, 2004년에는 『미래기업의
...  

 

 저 : 제임스 올워스

James Allworth 하버드경영대학원을 졸업했다. 상위 5% 성적을 낸 학생에게만 수여되는 베이커장학금을 받았다. 유명 컨설팅업체인 부즈앤드컴퍼니와 애플에서 근무했다.

 

 저 : 캐런 딜론

Karen Dillon 2011년까지 <하버드비즈니스리뷰> 편집자를 지냈다. 코넬대학교와 메딜언론대학원을 졸업했다.

 

 역 : 이진원

홍익대학교 영어영문학과를 졸업하고, 서울대학교 대학원에서 영어영문학 석사학위를 취득했다. 코리아헤럴드 기자, 재정경제부 해외경제 홍보담당으로 일했으며, 현재는 로이터통신사에서 국제뉴스 번역팀을 맡고 있다. 비즈니스 분야의 전문번역가로 활동하면서 『경제를 읽는 기술』 『주식 투자의 군중 심리』, 『미래 기업의 조건』, 『바바라 민토, 논리의 기술』, 『검색으로 세상을 바꾼 구글 스토리』,『혁신 기업의 딜레마』,『위험한 전략』,『디지털 네이티브』,『성공 투자자의 욕망 통제법』등 여러 권의 책을 번역했다.

 

감수 : 이호욱

연세대학교 경영학과 교수. 텍사스A&M경영대학원에서 전략 전공으로 박사학위를 받았고 2001년부터 2년간 미국 코네티컷주립대학교에서 조교수로 재직했다. 전략경영 분야의 권위 있는 학술지인 <전략경영저널Strategic Management Journal>을 비롯해 다수의 저널에 논문을 게재했다. 한국인사조직연구 최우수 해외논문상을 수상했고 연세대학교에서 5년 연속 강의우수상을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