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적( 冊 )/서적( 冊 )내용

아테네의 변명 (2013.02.19) - 배터니 휴즈

동선(冬扇) 2013. 2. 19. 17:01

 

 

 

 

책소개

소크라테스가 죽자 그리스의 역사는 거꾸로 흐르기 시작했다!

아테네 곳곳을 누비며 젊은이들과 자유롭게 철학했던 위대한 철학자 소크라테스.

젊은이들에게 태산북두로 추앙받은 학자이자 장군 못지않은 배포로 아테네의 전쟁터를 누빈 소크라테스는 일흔의 나이에 아테네와 마주섰다.

무엇이 두려워 아테네는 소크라테스를 제거하려 했을까? 피의 살육까지 불사하며 막고자 했던 참주정은 왜 부활했는가? 아테네의 사형선고를 받고 쓰러질 때까지,

소크라테스의 삶과 죽음이 아테네 역사에 남긴 것은 무엇인가? 소크라테스와 굴곡진 아테네의 역사가 새로운 시각으로 다시 깨어난다.

 

 

 저 : 베터니 휴즈

Bettany Hughes 역사학자이자 저술가, 방송인이다. BBC, 디스커버리, 히스토리 채널, ABC, PBS, 채널4 등에서 〈스파르타인〉, 〈무어인, 유럽을 지배하다〉,

〈아테네, 민주주의의 진실〉, 〈성경 속의 여성〉, 〈트로이의 헬레네〉등을 제작했다. 전 세계에 1억 명이 넘는 시청자를 거느린 다큐멘터리 마스터로 유명하다.

현재 영국의 고전학교육협회JACT 회장이며 과학기술문명재단 고문이며 옥스퍼드대학교와 런던 킹스칼리지 연구원이다.

첫 책인 《트로이의 헬레네Helen of Troy》는 대단한 호평 속에 10개국에서 출간되었다.

 

 

 

 역 : 강경이

제주대학교 영어교육과를 졸업하고 뉴욕 주립대학교 대학원에서 비교문학을 전공했다.

좋은 책을 발굴하고 소개하려는 번역가들의 모임인 펍헙번역그룹 회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그동안 옮긴 책으로는 《지상의 모든 음식은 어디에서 오는가》,

《어린이 문학의 역사》, 《운명의 날》,《기억의 지도》,《영어논문 바로쓰기》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