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적( 冊 )/서적( 冊 )내용

제주 올레 (10.01.07. yes24) - 이해선

동선(冬扇) 2010. 1. 7. 20:03

 

 

 

 

사람 냄새 나는 행복한 길, 제주 올레를 걷는다.

걷는 일은 나와 주변을 돌아보는 기회를 만들어준다. 특히 혼자하는 '걷기'는 급하지 않게, 천천히 흐르는 시간을 느껴볼 수 있게 해 늘 무언가에 쫓기듯 살아가는 현대인들에게 더 사랑 받는 주제로 떠오르고 있다. 이런 걷기 여행 트렌드는 제주를 여행하는 방식에도 영향을 미쳐, 아름다운 자연과 함께 하는 '제주 올레'를 가장 인기 있는 여행 키워드로 만들었다.

1년간 제주 올레를 걸으며 얻은 추억들을 책으로 엮어낸 사진작가 이해선은 『제주 올레』에서 길 위의 풍경과 사람들의 이야기를 전하며, 사람과 자연이 어우러진 다양한 사진을 통해 올레의 매력을 그려낸다. 또, 저자는 제주 올레를 글과 사진으로 보여주는 것에 그치지 않고, 올레 코스 안내와 주변 숙박 및 음식점 정보까지 꼼꼼하게 실어 올렛길 걷기를 계획하는 이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준다.

 

  저 : 이해선

 

 

 

세계의 오지를 찾아다니며 사람들과 풍경을 사진과 글로 기록하고 있다. 1993년 첫 사진전 「낯선 시간들」과 2008년 한국 폐사지 사진전 「비움」을 열었다. 저서로는 라다크 방랑집 『10루피로 산 행복』, 이스터섬 체류기 『모아이 블루』, 삽살개의 기록 『울지 마, 자밀라』, 세계오지 여행기록 『내 마음속의 샹그리라』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