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적( 冊 )/서적( 冊 )내용

대한민국 숨겨진 여행지 100 (2015.03.13) - 이종원

동선(冬扇) 2015. 3. 24. 07:49

 

 

 

책소개

소설보다 재미있고 신기한 스토리텔링 여행

여행의 고수 이종원, 그가 10년 동안 전국을 돌아다니며 한푼 두푼 저금통에 모아두었던 여행기 1천여 편 중에서 가장 유쾌하고 의미 있는 여행지 100곳을 뽑았다. 국내에서 유일하게 산모를 위한 태교의 숲길이 조성된 중미산자연휴양림, 예수님처럼 물 위를 걷는 화천 산소길, 바닷물을 빨아들이는 황금산 코끼리바위, 카펫보다 촉감 좋은 부곡천 억새길, 주왕산의 속살 절골계곡, 금강의 오지마을 방우리 등 대한민국 하늘 아래 이렇게 신기한 여행지가 있을까 할 정도로 숨겨진 여행지를 찾아냈다.

이 책의 가장 큰 장점은 소설만큼이나 드라마틱한 여행 스토리를 담아내고, 우리땅의 자연과 생명들의 이야기에 귀를 기울이고, 애정을 담아 찍은 사진들이 가득하다는 것. 그리고 여행 추천시기를 월별로 소개하고 가족, 연인, 답사, 단체 등 여행의 성격을 구분했다. 1박 2일 추천일정과 2인 기준 여행 경비를 산출했으니 그대로 따라 하면 된다.


 

상세이미지

저자 소개

  저 : 이종원

1966년 서울 출생. 성균관대 중어중문학과와 성균관대학원 무역학과를 졸업했다. 현재 (사)한국여행작가협회 대외협력이사. 한국관광공사 ‘이달의 가볼 만한 곳’ 선정위원 및 여행 취재작가. 문화체육관광부 ‘내 나라 여행 함께 가꾸기’ 자문위원, 여행동호회 모놀과 정수(www.monol.co.kr) 대표(회원 수 1만 5천명, 95차례 여행 인솔). 현대백화점, 신세계백화점 문화센터에서 여행강사와 2009년· 2010년 여행작가 양성과정 강사로 활동하고 있다.

한국은행, 정식품, 대교, 현대자동차, 기아자동차, 교육과학기술부 등 각종 신문, 잡지, 사보에 여행칼럼을 연재하고 있으며 서울대, 경희대, 기획재정부, 대한주택공사, 기아차동차, 전북도청, 지자체 청소년수련관 등 대학과 기업체, 관공서에서 『살맛나는 여행』을 주제로 강의했다.『한국의 숨어 있는 아름다운 풍경』(가림출판사), 『살맛나는 이야기』(말하는 잎사귀), 『신바람 나는 가족체험여행지 45』(시공사), 『서울스토리텔링 이야기 여행』(서울특별시), 『대한민국 걷기 좋은 길 111』(열번째 행성) 외에 다수의 공저가 있다. 2008년 『터키문화원 사진공모전』 대상, 2009년 『경북포토에세이 전국공모전』 금상을 수상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