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적( 冊 )/서적( 冊 )내용

어떻게 살 것인가 (2013.09.27) - 사라 베이크웰

동선(冬扇) 2013. 9. 27. 23:25

 

 

 

책소개

“여기 평생을 두고 읽을 만한 책이 있다”

니체가 “가장 자유롭고 가장 위대한 영혼”이라 칭송하고, 셰익스피어에게 『햄릿』의 영감을 불러일으켰으며, 모더니스트들은 “자신의 체험에 몰두한 최초의 에고이스트이자 최초의 자유주의자”라 추앙하는 프랑스 정신의 아버지 몽테뉴. 이 책은 몽테뉴의 생애와, 그의 대표작인 고전 중의 고전 『에세』에서 길어 올린 소중한 인생의 지혜를 전한다. ‘어떻게 살 것인가’ 오직 이 한 가지 물음에 대한, 삶의 철학자 몽테뉴의 20가지 대답이 포함되어 있다.

이 책은 2012년 현재 세계 14개국에 번역·출간되었으며, 2011년 아마존닷컴 올해의 책에 선정되기도 했다. 〈뉴욕타임스〉베스트셀러 등 주요 차트에서 무려 50주 동안이나 랭크되었으며 전미도서비평가협회상, 영국 더프 쿠퍼상Duff Cooper Prize, 코스타 전기상Costa Biography Award, 마쉬 전기상Marsh Biography Award 등 2011년 주요 논픽션 부문과 전기 부문의 상을 휩쓸었다.

1676년 가톨릭교회의 ‘금서 목록’에 등재된 후 무려 200년 동안 금서 목록에 포함되어 있었으며, 1854년 5월 27일에야 비로소 발간 금지가 해제된 몽테뉴의 대표작 『에세』는 인간의 본질을 탐구한 역사 속 위인들과 생의 지혜를 갈구한 무명 독자들의 애독서로 손꼽히고 있다.


 

저자 소개

저자 : 사라 베이크웰 Sarah Bakewell

1963년 영국 남부 해안 도시 본머스에서 태어났다. 유년 시절 호주 시드니에서 성장하였으며, 수 년 동안 인도를 비롯한 아시아 지역을 여행하였다. 영국으로 돌아와 에섹스 대학에서 수학하고, 1990년대 초 런던 웰컴 도서관에서 초기 인쇄술로 만든 고서적 담당 학예관으로 일하기 시작했다. 그녀는 도서관에서 일하면서 어린 시절에 열심히 글을 쓰던 습관을 되찾았다고 한다. 그리고 지난 2010년 몽테뉴의 생애와 사상을 담은 『어떻게 살 것인가(How to live)』를 펴냈다. 2012년 현재 세계 14개국에 번역, 출간되었으며, 아마존닷컴 올해의 책 등에 선정, 베스트셀러가 되었다. 전미비평가협회상, 영국 더프 쿠퍼상, 코스타 전기상, 마쉬 전기상 등 논픽션 부문과 전기 부문의 상을 휩쓸었다. 그녀는 현재 런던에 거주하면서 시티 대학교에서 문예 창작을 가르치고 있으며, 내셔널트러스트(National Trust)의 희귀본 소장품 목록을 작성, 관리, 보존하는 일을 하고 있다.

 

역자 : 김유신

연세대학교 법학과를 졸업하고, 미국 에이브러햄 링컨 대학교 법학 전문 대학원에서 전문 법학 석사(Juris Doctor) 과정을 수료하였다. 현재 대한민국 법령집을 영문으로 옮기는 전문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역서로는 『새뮤얼 스마일즈의 자조론』, 『피크 앤드 밸리』, 『BBC 구하기』, 『부의 이동』, 『적극적 사고의 힘』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