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적( 冊 )/서적( 冊 )내용

파이브 데이즈 (2015.03.11) - 더글라스 케네디

동선(冬扇) 2015. 4. 2. 21:30

 

 

 

책소개

새로운 사랑을 만난 5일간의 여정과 희망의 속삭임!

현대인들의 고뇌와 갈등, 좌절과 희망을 깊이 있게 그린 《파이브 데이즈》는 사회와 가정에서 책임과 의무를 다하는 삶과 개인들의 행복 추구가 배치되는 상황을 통해 과연 어떻게 살아가는 게 올바른 방향인지 깊이 있게 성찰한다.

《파이브 데이즈》는 진정한 ‘나’를 찾는 5일간의 여정을 그린 소설이다. 병원의 영상의학과 촬영 기사로 일하며 23년간 결혼생활을 지속해온 로라는 실직한 남편의 시니컬한 태도와 아들 벤의 실연으로 인한 좌절, 딸 샐리의 자유분방한 행동의 틈바구니에서 매일이다시피 조정자 노릇을 해야 하는 역할에 극심한 피로감을 느낀다. 지난 23년간 이어져온 결혼생활과, 자기 자신을 위해서는 아무런 일도 할 수 없는 환경은 로라를 점점 더 지치고 힘들게 만든다.

로라는 보스턴에서 열리는 영상의학과 학술대회에 참석하기 위해 보스턴에 가고, 홀로 나들이를 하게 되고 그 결과 몇 가지 우연과 필연이 겹치면서 삶을 송두리째 변화시킬 수 있는 계기를 만나게 된다. 로라는 보스턴에서 만난 보험세일즈맨 코플랜드와 불꽃같은 사랑에 빠져들면서 지난 23년 동안의 세월을 얼마나 허망하고 무의미하게 흘려보냈는지 깨닫는다.

이 소설은 사랑과 삶에 대해 진지하게 생각해볼 수 있는 여러 개의 화두를 던지고 있다. 진정한 사랑은 과연 존재하는가? 우리는 사랑이라는 미명 아래에 자신이 이루지 못한 희망이나 바람을 다른 사람에게 투사하지는 않는가? 자신이 진정으로 사랑하는 사람이 아니라 차선인 사람을 결혼상대로 선택할 때 과연 행복해질 수 있는가? 삶의 진정한 가치는 어디서 찾아내야 하는가? 더글라스 케네디는 주인공 로라의 생각과 행동을 통해, 또 그 주변 사람들의 이야기를 통해 자연스럽게 그런 질문들을 던지고 답한다

 

저자 소개

 저 : 더글라스 케네디

Douglas Kennedy 1955년 뉴욕 맨해튼에서 태어났으며 다수의 소설과 여행기를 출간했다. 조국인 미국에 대해 비판적인 시각을 견지하고 있는 작가로 유명하다. 전 세계적으로 명성이 자자하지만 특히 유럽, 그중에서도 프랑스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자랑한다. 프랑스문화원으로부터 기사 작위를 수여받았고, 2009년에는 프랑스의 유명 신문 《피가로》지에서 주는 그랑프리상을 받았다.

한때 극단을 운영하며 직접 희곡을 쓰기도 했고, 이야기체의 여행 책자를 쓰다가 소설 집필을 시작했다. 오스트레일리아의 오지부터 시작해 파타고니아, 서사모아, 베트남, 이집트, 인도네시아 등 세계 20여 개 나라를 여행했다. 풍부한 여행 경험이 작가적 바탕이 되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등장인물에 대한 완벽한 탐구, 치밀한 구성, 한시도 긴장을 늦출 수 없는 스토리가 발군인 더글라스 케네디의 소설은 현재 전 세계 30여 개국에서 출간되고 있다. 2009년 국내에서 첫 출간된 《빅 픽처》는 최고의 화제를 이끌어내며 현재까지 국내 주요서점 베스트셀러에 등재되어 있다.《더 잡》은 무자비한 정글을 연상케 하는 맨해튼의 비즈니스세계를 다루는 소설이다. 세일즈의 귀재 네드 앨런은 뛰어난 수완을 발휘하며 승승장구하지만 회사의 인수합병 과정에서 음모의 희생양이 되어 밑바닥으로 추락한다.
주요작품으로 《리빙 더 월드》, 《템테이션》, 《행복의 추구》, 《파리5구의 여인》, 《모멘트》, 《빅 픽처》,《 위험한 관계》 등이 있으며 격찬을 받은 여행기로 《Beyond the Pyramids》, 《In God's Country》 등이 있다.
 

 

 

 역 : 조동섭

서울대 언론정보학과를 졸업하고, 한양대 영화학과 대학원 과정을 수료했다. 『이매진』 수석기자, 「야후 스타일」 편집장을 지냈으며, 현재 번역가와 자유기고가로 활동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 『파리에 간 고양이』, 『프로방스에 간 고양이』, 『마술사 카터, 악마를 이기다』, 『브로크백 마운틴』, 『돌아온 피터팬』, 『순결한 할리우드』, 『가위 들고 달리기』, 『거장의 노트를 훔치다』, 『일상 예술화 전략』, 『매일매일 아티스트』, 『아웃사이더 예찬』, 『심플 플랜』, 『시간이 멈춰선 파리의 고서점』, 『스피벳』, 『보트』, 『싱글맨』, 『정키』, 『퀴어』,『대지의 선물』등이 있으며, 함께 지은 책으로 『소울 푸드』가 있다.

 

 

-----------------------------------------------------------------------------------------------------------------------------------------------------

 

(자료 1 - 모차르트 교향곡 36번 린츠 교향곡)

Carlos Kleiber/Wiener Philharmoniker -

Mozart, Symphony No.36 in C major, K.425 'Lint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