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행(山行)/ㅊ,ㅋ,ㅌ

2014.11.08. (천성산 계곡 : 동료랑)

동선(冬扇) 2014. 11. 8. 15:43

내원사 주차장 - 노전암 - 짚북재 - 성불폭포 - 성불암 갈림길 - 내원사 주차장

(산행시간 : 4시간 30분)

07:35 부산 출발(남산동 지하철역)

원래 계획은 나홀로 06:30분쯤 출발할 예정이었지만, 친구들과의 산행약속이 취소되었다는 동료가 같이 가잔다.

그래서 한 시간이 늦춰졌다.

이맘 때 내 고향 내원사 계곡은 환상적으로 변한다. 그래서 난 매년 이맘 때면 고향 산을 찾는다.

하지만 오늘 날씨가 우중충해 아쉬움이 있다.

08:00 내원사 제1주차장 도착 및 산행시작

08:40 노전암 도착

가는 길에 오늘은 꼭 노전암을 꼭 들러보고 싶었다.

가끔 산행 때면 들리고, 어릴 때부터 찾곤 했던 암자인데,  대웅전이 얼마전에 불타버렸단다. 그래서 들러보고 싶었다.

대웅전은 흔적 없이 사라졌고, 대웅전이 있던 자리만 남아있었다.

09:45 나무구름다리, 작은 폭포

10:21 갈림길(짚북재, 천성산)

10:36 짚북재

라면을 끓여 동료가 가지고 온 김밥을 양주를 곁들여 맛있게 먹었다.

11:54 이정표

12:00 성불폭포

12:19 성불암 갈림길

12:35 내원사 제1주차장

오늘 날씨가 흐려서 아쉬움이 많았다.

아직 단풍이 완전하지 않은 것 같아 다음주 정도가 좋을 것 같다.

만약 날씨만 따라 준다면 다음주에 좀 더 일찍 한 번 가볼만 할 것이다. 오랜만에 동료랑 같이 한 가을산행 즐거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