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적( 冊 )/서적( 冊 )내용

나는 아직도 사람이 어렵다. (2014.10.23) - 강은호, 김종철

동선(冬扇) 2014. 10. 23. 22:40

 

 

 

책소개

오늘도 ‘관계 스트레스’ 때문에 괴로워하는 이들을 위해 국내 최초로 ‘삼성 그룹 임원 스트레스 검진 프로그램’을 담당한 강은호와 정신과 전문의 최초로 KT 리더십 강사로 일한 김종철이 나섰다. 정신의학의 기존 이론에 자신들의 다양한 상담 경험을 더해 일종의 관계 공식인 ‘Ks 사이클’을 정리한 저자들은 관계 문제로 인한 크고 작은 스트레스를 이해할 수 있는 명확한 시선을 제시한다.

상대가 왜 그런 발언과 행동을 하는지 그 원인을 파악한다고 해도 관계상의 문제나 갈등은 명쾌하게 해결되지 않는다. 하지만 두 정신과전문의가 만난, 관계 때문에 괴로워하는 사람들의 사례를 통해서 나만 그런 문제로 괴로워하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알게 되고, ‘너의 문제’와 ‘나의 문제’를 구분함으로써 관계상 혼란과 오해의 악순환을 끊을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게 된다.


 

저자 소개

저자 : 강은호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서울대 의대를 졸업했다. 삼성서울병원 정신건강의학과 임상조교수, 성균관대 의대 교육부학장보로 일했다. 2010년 국내 최초로 전격 시행된 ‘삼성 그룹 임원 대상 스트레스 검진 프로그램’의 셋업과 상담 실무를 담당했다. 비슷한 시기에 삼성서울병원 전 직원 및 성균관대 의대 학생들의 전담 상담과 24시간 응급상담 핫라인을 운영했다. 삼성 본사, 재정경제부, 성대경영연구소 등에서 강의했다. 현재 부곡온천병원에서 만성 환자들을 돌보고 있다. 대한불안의학회 이사이며, 2013년부터는 스트레스 의학 분야에서 명실상부한 세계 최고 학술단체인 미국심신의학회(American Psychosomatic Society, APS)의 학술위원으로도 활동중이다.

저자 : 김종철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의학박사. 부산대 의대를 졸업했다. 정신건강의학과 의사로는 최초로 KT 인재개발원 리더십아카데미 강사로 활동했다. 부산·경남 지역 중독의학회 설립을 주도했으며, 스트레스와 중독과의 관련성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일해왔다. 오산병원 진료부장을 거쳐 현재 동안성병원 진료원장으로 재직하며 알코올중독을 비롯한 급·만성 환자들을 돌보고 있다.

 

-------------------------------------------------------------------------------------------------------------------------------------------------------

 

(자료 1 - 로흐샤흐 검사 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