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적( 冊 )/서적( 冊 )내용

열정의 천재들, 광기의 천재들 (2014.06.11) - 안승일 - NO1

동선(冬扇) 2014. 6. 11. 23:35

 

 

 

 

책소개

위대한 천재들의 드라마틱한 삶과 영혼의 목소리

학문이나 힘으로 뛰어나고 고결한 품성으로 만인의 존경을 받는 사람이라 해서 다 위대한 사람이라고 일컫는 것은 아니다. 인간적인 약점에도 불구하고, 자신의 분야에서 어느 누구도 미칠 수 없는 위대한 업적을 달성하여 만인에게 이로움과 기쁨을 주는 사람, 그 사람이야말로 위대한 사람, 위대한 천재가 아니겠는가? 저자는 이 책에서 천재들의 위대성만을 천착하거나 그들의 행동을 영웅적인 모습으로 미화하지는 않았으며, 오히려 이들을 우리와 함께 호흡하며 살아가는 ‘인간의 모습’으로 그리면서 위대성을 찾고자 했다. 이들도 하나의 인간이었기에 씻을 수 없는 개인적인 과오와 밝히고 싶지 않은 ‘불편한 진실’도 많았으며, 파란만장한 삶을 살아가면서 때로는 사랑의 아픔과 끝없는 방황을 거듭하였다. 다만 이들이 우리와 다른 점이 있다면 과오는 누구나 저지를 수 있는 일상사이지만, 이루어낸 결과는 어느 누구도 해낼 수 없는 기념비적인 위업이었기에 그 존재가치가 더욱 돋보일 따름이다.
또한 이 글을 쓰면서 간과할 수 없는 중요한 사실은, 이들 천재들이 위대한 업적을 이루기까지 걸어간 험난한 여로에는 그들의 약점을 감싸 주고 보완해 준 훌륭한 조력자와 동행자가 있었음을 알고, 세상은 홀로 걸어가는 길이 아니라는 점을 새삼스럽게 인식하게 되었다. 따라서 저자는 이 책에서 이들의 일생에 직·간접적으로 영향을 미친 주변 인물에 대해서도 다루고 있다.

저자 소개

저자 : 안승일

한국외국어대학교 독일어과와 동 대학원에서 수학하였으며, 한국은행에서 근무한 후 현재는 자유기고가로 저술활동을 하고 있다.
주요 저서로는 『혁명에 배반당한 비운의 혁명가들』(2004, KBS ‘화제의 책’ 선정), 『조선 엘리트 파워 김옥균과 젊은 그들의 모험』(2012) 등이 있으며, 연구 논문은 『소외의식의 극복-프란츠 카프카의 『변신』을 중심으로』, 번역문은 고트프리트 A. 뷔르거의 『레노레(Lenore』 등이 있다.

감성과 상상력을 일깨워 주는 문학과 예술, 인류가 살아오면서 축적해 온 문명?문화 및 정치?사회 발전에 관한 탐구, 그리고 삶의 가치와 목적에 대한 사유와 성찰을 통한 올바른 가치관을 형성해 주는 철학, 이들 인문학에의 진지한 접근과 관심을 기울일 때, 그 나라는 올바른 방향으로 진화하여 밝은 미래를 열어갈 것이다.
저자는 그간 인문학에 대한 폭넓은 이해와 탄탄한 필력을 바탕으로, 이 분야 중심축에 있는 인물들을 심도 있고 흥미롭게 서술하여 고정 독자층을 꾸준히 넓혀 왔다. 이 책 역시 이 분야 독자들의 기대에 부응해서 쓴 것으로 교양의 폭과 깊이에 더하여 인문학적 사고의 지평을 넓혀 줄 것이다.

 

-----------------------------------------------------------------------------------------------------------------------------------------------------

 

(자료 1 - 바그너의 파르지팔)

 

 

 

 

(자료 2 - 베토벤의 교향곡 제5번 운명)

 

http://www.youtube.com/watch?feature=player_detailpage&v=YpG1HPClIUo

 

 

(자료 3- 베토벤의 교향곡 제9번 합창)

 

http://www.youtube.com/watch?v=sJQ32q2k8U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