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행(山行)/ㅍ , ㅎ

10.05.21 (황매산 : 가족이랑) - no1

동선(冬扇) 2010. 5. 22. 09:17

장박마을-너백이쉽터-철쭉군락지-황매산정산(1108)-황매평전-베틀봉-모산재-순결바위-영암사

(산행시간 : 6시간 50분)

04:05  집에서 출발

06:00  장박마을 도착 및 산행시작

12:50  영암사 도착 및 점심 공양

차를 장박마을 입구에 두고, 하산 후 대중교통을 이용해서 들머리로 갈 생각을 했었다.

하지만 산행종점에 가보니 일반교통을 이용할 수 없었고, 하려면 몇 시간 동안, 몇 차례 갈아타야 한다는 것이다.

직선 거리는 얼마되지 않지만 산을 둘러가야 하기 때문이다.

영암사 주차장에 가서 택시를 물어보니 4~5만원을 요구한다.

할 수 없이 다시 택시비 10,000원을 주고 황매산 정상쪽으로 가장 높이 있는 주차장까지 갔다.

그곳에서 반대편 주차장까지 한 시간쯤 걸어 내려와 지나가는 승용차를 얻어타고 황천면까지 와서 또 택시를 타고(8,000원)

장박마을까지 올 수 있었다.

이렇게 개인적으로 차를 가지고 다니면 언제든지, 어느 곳이든지 갈 수 있지만 이런 불편함이 늘 따른다.

그래도 부처님 오신 날, 또 만개 한 철쭉을 보면서 하루를 보낼 수 있었다는 것이 행복할 뿐이다.

온 누리에 부처님의 자비가 가득하기를....